취급설명서(현대)/펠리세이드(LX2)

[펠리세이드 LX2] 원격 유리창 열림/닫힘 기능

허랑방탕 2024. 6. 23. 22:42
반응형

1. 원격 유리창 열림/닫힘 기능

차 밖에서도 창문을 열거나 닫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들어, 한여름에 차 속이 너무 더울것 같으면, 주차한 뒤에 환기를 위해서 유리창을 살짝 열고싶을 수 있다.

반대로 창문을 열고 달리다가 주차 한 뒤 시동을 껐는데, 유리창이 열려있던 경험이 있을거다. 이럴 때 시동을 다시 켜지 않고 유리창을 닫을 수 있다. 

 

2. 작동 방식

작동 방식은 간단하다.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의 취급 설명서를 참조했다.

참고:  펠리세이드 취급설명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출처: 현대차 취급설명서

1) 유리창 올리기

 -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스마트 키의 도어 잠금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른다 (위 그림에서 1 버튼)

 - 도어가 잠기며 유리창이 올라가기 시작한다

 - 버튼에서 손을 떼면 유리창이 올라가다가 멈추게 된다.

 - 사용자의 의지를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2) 유리창 내리기

 - 마찬가지로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스마트 키의 도어 잠금 해제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른다 (위 그림에서 2 버튼)

 - 도어가 잠금 해제되며, 유리창이 내려가기 시작한다

 - 버튼에서 손을 떼면 유리창이 내려가다가 멈추게 된다. 

 

3. 주의 사항

스마트키를 활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스마트키의 인식거리에 의해서 작동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원격 유리창 닫음/열림 기능으로 유리창을 열거나 닫는 동안 작동거리가 변하면 유리창 동작이 멈출 수 있다. 충분히 가까운 위치에서 조작해야 한다. 구체적인 수치는 적혀있지 않지만, 원격시동을 10m 거리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유사한 성능일것 같다. 

유리창이 올라가는 도중에 일정한 힘이 가해지면 작동을 멈춘다(팔이 끼거나, 장난감이 끼었을 경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리창에 손이 끼지 않도록 주의하자.

원격 유리창 열림 기능으로 유리창을 열 때, 도어도 잠금 해제 되므로 다시 잠금버튼을 꼭 눌러주자  

반응형